mariastudy.net

돌아가기 돌아가기

mariastudy.net

6월에는...

수녀님 | 06-02 | 조회 수 467

'바라봄'에는 법칙이 있습니다.

똑같은 것을 바라보아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인다는 것입니다.

 

한 젊은 군인과 결혼해서 사막에서 살게 된 여인이 있었습니다.

그러나 사막의 황량함과 외로움을 견디지 못한 그녀는 친정어머니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.

"어머니, 저는 집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. 이 메마른 사막이 너무도 싫습니다. 이곳은 사람이 살기에 끔찍한 지역이랍니다."그녀의 어머니에게 다음과 같은 아주 짧은 답장이 왔습니다.

"두 사람이 감옥의 철창을 바라보고 있었다. 한 사람은 진흙을 보았고 한 사람은 별을 보았단다."

어머니가 보내주신 글의 의미를 깨닫게 된 그녀는 진흙이 아닌 별을 찾기로 했습니다.

그녀는 사막의 꽃인 선인장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고, 그 근처 인디언의 말과 풍습과 전통을 연구했습니다.

그 결과 그녀는 사막에 관한 전문가가 되어 좋은 책을 쓰기까지 했다고 합니다.

 

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모든 것을 아름답게 보려하면 세상은 더 살맛나는 곳이 될 것입니다.

 

[주의] 이 글을 신고합니다.

  • 댓글 4
  • 목록
  • 조아라 17-06-02
    결국 모든건 마음가짐의 차이겠죠..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수녀님..~
    추천 0비추천 0
  • 김채영 17-06-02
   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수녀님!!!
    추천 0비추천 0
  • 9cm 17-06-02

    긍정적인 마인드..참 쉬울 것 같으면서 어렵네요ㅠㅠ
    항상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.

    추천 0비추천 0
  • 홍유정 17-06-06
  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!! 불평할때마다 생각날 것 같아요 ㅎㅎ
    추천 0비추천 0